티스토리 뷰
목차
2월 3일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대한민국 대 호주의 경기가 또 한 번의 연장 혈투 끝에 막이 내렸습니다. 8강전의 데자뷔와 같은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호주대표팀에 전반전 42분 굿윈에게 선취골을 허용하며 1:0으로 패배하는 듯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캡틴 손흥민선수는 후반 추가시간 1분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골문 앞 돌파하는 과정에서 호주선수의 발에 걸려 넘어져 황희찬의 동점 페널티킥골을 만들어내 경기는 연장전으로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연장전은 대한민국의 반코트 경기였습니다. 여러 차례의 좋은 골찬스가 라이언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골문을 열지 못했지만 연장 전반 14분 황희찬이 얻어낸 프리킥을 그림 같은 궤적으로 손흥민 선수가 성공시켜 경기는 2:1로 대한민국팀이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아시안컵 8강전 대한민국 대 호주 하이라이트
대한민국과 호주대표팀의 포메이션과 선발명단
- 한국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조현우가 골문을 지키며 설영우,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이 수비 라인을 구성한다. 중원에는 황인범과 박용우가 출전하며 황희찬과 이강인이 좌우 측면에 위치한다. 최전방은 손흥민과 조규성으로 구성됐다.
- 호주는 4-2-3-1 포메이션을 택했다. 라이언, 앳킨슨, 롤스, 슈트, 베히치, 맷커프, 바쿠스, 어반, 보일, 듀크, 굿윈이 선발로 출전했다.
16강전의 데자뷔
이번경기에서 대한민국은 16강전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와 마찬가지로 1:0으로 경기 막판까지 상대팀에 리드를 당하며 탈락하는 듯하였다. 하지만 후반 추가시간 1분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손흥민선수가 얻어낸 페널티킥골을 황희찬선수가 성공하며 연장전에 돌입, 연장 전반 14분 손흥민 선수의 그림 같은 프리킥골에 힘입어 대한민국 대표팀은 4강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AFC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의 복수
손흥민선수는 9년 전 2015 AFC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호주대표팀에 1:2로 패배하였습니다. 경기 전부터 그날의 패배에 대한 경기하이라이트 영상이 SNS, 유튜브를 통해 많이 업로드되어 손흥민 선수의 이번 경기가 9년 전 아시안컵 결승전의 패배에 대한 아픔을 상기시켜 꼭 복수를 하였으면 하는 많은 축구팬들의 염원에 보답해 주는 멋진 경기가 되었습니다.
아시안컵 4강 대진 및 일정
대한민국 대표팀의 4강전 상대는 같은 조에서 2:2로 비겼던 요르단으로 확정되었습니다. 4강전 경기는 2월 7일 수요일 새벽 00시에 64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요르단과의 조별리그에서 가리지 못했던 승부를 가리게 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전 에이어 대한민국 대표팀은 새벽까지 졸린 눈을 비비며 축구대표팀을 응원하는 축구팬들에게 짜릿한 역전승을 한 번 더 선물해 주었습니다. 이번경기에서 손흥민선수의 맹활약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송곳 같은 패스로 대표팀의 공격을 지휘하는 이강인선수와 여러 번의 실점위기를 선방으로 막아낸 조현우선수의 결정적인 세이브도 이번 경기를 잊지 못할 경기로 만들었습니다.